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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페라그룹 포엣 "2022년 새롭게 결성된 멤버로 다시 활동 시작"2013년도 부터 팝페라그룹을 결성해, 한류팝페라그룹으로서 많은 활동을 하며 2018,19 한국문화예술대상 팝페라대상 수상에 빛나는 훈남 4인조 남성그룹. 그간 코로나로 공연계가 많이 어려웠지만, 2022년 다시 재기에 도전한다는 팝페라그룹 포엣(POET)을 만나봤습니다 포엣은 어떤 팀인가요? 2013년 결성한 팝페라그룹 '포엣' 은 시인이라는 이름처럼 가사 한소절 한소절에 마음을 담아 관객들에게 감정과 상상력을 전달합니다. 단순히 귀로 듣는 음악이 아닌, 눈으로 보고, 가슴으로 담아갈 수 있는 음악을 하기 위해 퍼포먼스적인 요소와 드라마를 가미하여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2015년 7월에 발매한 1집앨범을 시작으로 총 4집의 앨범을 발매하였고 국내에서 300회 이상의 행사, 콘서트,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2017년부터 일본과 태국 음악시장에 진출하여 총 100여회 이상의 콘서트를 진행하며 끊임없는 도전을 해왔습니다. 이후 아시아의 감성을 녹여낸 팝페라그룹으로서 K클래식 발전에 기여하고 팝페라그룹으로 한류에 공헌한 공을 인정받아 2018, 2019년 한국문화예술대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팝페라그룹 중 한팀으로서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포엣멤버소개좀 부탁드립니다. <황호정> 2013년 포엣을 결성한 포엣의 리더로서 대학에서 음악이 아닌 연극을 전공하였으나 음악을 좋아해서 2007년 스위니토드로 뮤지컬배우로 활동을 시작 하게 되었다고합니다. 그 이후로도 여러작품을 통해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났지만 조금더 직접적으로 관객들과 호흡하기를 원했던만큼 뮤지컬을 그만두고 팀을 결성하여 팝페라를 시작하게 됩니다. 뮤지컬 배우 활동을 통해 얻은 섬세한 감정과 전달력, 테너와 바리톤을 넘나드는 넓은 음역으로 포엣의 중심을 잡아가는 멤버 황호정님 입니다. <김수영> 큰키와 훤칠한 외모. 한번 들으면 잊을수 없는 노래. 2007년 뮤지컬 스위니토드를 통해 데뷔한 뮤지컬배우 출신으로 다수의 뮤지컬에 출연하였고, 포엣의 1집앨범도 함께 참여했었던 초창기 포엣의 멤버입니다. 포엣에 참여하기 전에 대학의 출강과 레슨을 하며 교육자로서 활동을 해왔으나, 리더인 황호정의 삼고초려와 같은 설득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노래는 예술과 기술의 조화가 이루어졌을때 완성된다고 이야기하는 포엣의 바리톤 김수영님이였습니다. <송승훈> 국내의 탑클래스인 한예종 성악과를 졸업한뒤 , 미국으로 넘어가 석사생활을 마치고 코로나의 풍파에 못이겨 귀국하게 되면서, 우연히 포엣의 오디션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된것이 인연이 되었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외모만큼이나 아름다운 소리로 포엣의 하이테너파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보컬코치로도 활동하고 있는 송승훈 님이였습니다! <김용성> 전도사 생활을 하다가, 뒤늦게 음악에 대한 꿈을 찾아 늦은나이에 음대로 편입해 아직도 대학생활을 하고 있는 풋풋한 대학생이자 팀에서 막내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남들보다 음악을 늦게 시작한 만큼 열정과 노력이 엄청나다고 하네요. 음악을 시작한지 1년반 되었지만, 과에서 수석을 할정도로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멤버. 악마의 재능! 테너 김용성님입니다. 포엣이 타팀과의 차별화를 두고있는점? 단순히 노래소리만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담은 연기, 퍼포먼스로 삶의 희노애락을 노래로 풀어내기 위해 악보분석 부터 세세한 동선까지 많은 시간 연습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활동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무대경험으로 행사 성격에 맞게끔 완벽하게 준비를 해 가다보니 포엣공연을 함께 하셨던 분들은 꼭 다시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관객분들께 더 많은, 더 좋은 음악을 전해드리기 위해 정말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조치도 많이 완화된 시점에 많은 자리에서 관객분들과 함께 무대에서 인사드리고 싶구요. 유튜브나 인스타를 활용해서 비대면 라이브콘서트도 준비하고 있으니깐 많이 응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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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웨이스트의 선구자. '더피커' 송경호 대표어떤 분야든 어떤 일이든 처음과 시작, 1번의 역할은 어렵다. 그 어려운 자리를 치열하게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초 제로 웨이스트 숍 <더 피커>의 송경호 대표를 만나봤다. <더 피커>는 소비에서부터 시작됐다. 문득 물건을 구매하고 사용 후 세척, 분리하는 일련의 과정이 노동처럼 느껴졌고 소비자의 권리, 폐기물 처리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자 홍지선 공동 대표와 머리를 맞댄 끝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생각해냈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소수만의 임무임을 NGO 활동가 출신인 홍지선 대표를 보면서 인지해왔고 그렇게 해결 플랫폼 <더 피커>가 탄생했다. 물론 시작은 쉽지 않았다. 주변에서는 제로 웨이스트라는 개념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고 환경 문제는 사업 영역이 아닌 정책 문제라는 걱정이 대부분이었지만 6년이 지난 지금은 그 심각성을 인지한 제로 웨이스트 숍이 우후죽순 늘어났다. ‘소비문화’의 재정의 송경호 대표는 ‘소비문화’를 강조한다. 건강한 소비문화가 건강한 지구를 만들 수 있다고 여긴다. 단순히 화폐를 주고 물건을 사고파는 행위가 아닌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 판매, 사용, 폐기까지의 과정. 즉, 제품의 생애 주기가 소비문화이며 이 모든 과정을 고려하고 구매하는 것이 제로 웨이스트라고 정의한다. “생산지에서 탄소 발생량, 물 발생량 없이 지속적으로 생산하는지, 환경에 이로운 방향으로 유통하고 있는지, 필요하지도 않는데 구매하도록 강제적으로 판매행위를 하지는 않는지 소비자들이 제품의 수명 기간만큼 혹은 그보다 더 오래 사용하도록 A/S 서비스 등이 있는지, 폐기할 때도 재활용이 가능한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결국은 제품의 생애 주기가 순환이 되어야만 제로 웨이스트가 가능해집니다.” “제로 웨이스트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만들지 말자는 것이 우선순위이긴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매여있다 보면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이 분야의 마스터인 <나는 쓰레기 없이 산다>를 집필한 비 존슨은 4인 가족이지만 1년 쓰레기 배출량이 작은 유리병 하나에 들어갑니다. 이를 보면서 이상과 현실의 괴리를 느끼는데 모두가 마스터가 될 수 없기에 이 괴리를 줄이기 위해서는 제로 웨이스트 개념을 느슨하게 풀어야 합니다. 쓰레기가 나오지 않는 상황은 결코 존재할 수 없으므로 단일 소재로 된 포장, 분리하여 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 사용 만으로도 충분히 제로 웨이스트를 잘 실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피커는 NO포장, YES대화 <더 피커>는 고객들이 필요한 만큼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벌크 방식(포장하지 않고 진열하는 방식)으로 진열되어 있다. 그래서 처음 방문한 고객들은 얼마큼 사 가야 하는지 감을 잘 못 잡는다고 한다. 기존의 백화점, 대형마트에서처럼 규격화되어있는 포장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반면 단골들은 각 식재료에 맞는 전용 용기를 구비하고 있을 만큼 <더 피커>만의 판매 방식에 푹 빠졌다. 그렇게 그들은 각자만의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었다. 계산 후에도 제품을 담아 갈 수 있는 비닐봉지나 종이 가방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당황스러워했던 고객은 없냐고 묻자 “포장 없는 판매 방식을 추구하면서 매장을 시작했기 때문에 의아해하셔도 수긍은 해주십니다. 단, 구매 시간이 깁니다. 어떻게 보면 포장을 신뢰의 기준으로 인식할 수 있는데 포장이 없다 보니 고객과 판매자 간 대화가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생산되고 유통되며 식재료를 구매할 때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데 마치 옛날 시골 장터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 이야기를 하는 송경호 대표의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그리고 이것이 처음 오는 일회성 고객보다 단골 고객이 많은 이유라고 말했다. <더 피커>는 유통 과정도 특별하다. 소분하여 포장을 하는 체계적인 방식과 달라 제로 웨이스트 유통은 추가 비용이 들어 굳이 따지면 비효율적이다. 그래서 <더 피커>는 기업농보다는 다품종 소량생산을 취급하는 소규모 생산자와 주로 거래를 한다. “형태가 작으면 작을수록 생산, 유통, 포장 방식에 대한 전환이 굉장히 유연해 요청을 드리는 즉시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하지만 제로 웨이스트 매장이 늘어나면서 다품종 소량생산을 하는 생산자 입장은 버거울 수밖에 없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식재료를 취급하는 제로 웨이스트 숍이 많지 않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제로 웨이스트 매장은 급속도로 많아지고 있는데 반해 뜻을 같이하는 생산자들의 수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기존의 방식을 전환하거나 구조적으로 이러한 생산자들이 많이 등장해 균형이 맞았으면 합니다.” 송경호 대표는 언젠가 인터뷰에서 중소상공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기준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질문하니 이것이 제로 웨이스트 숍이 많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했다. 오히려 제로 웨이스트 숍의 형태를 벗어나는 것이 목표. “제로 웨이스트 숍의 존재가 교육적 측면에서 몹시 중요하기는 하지만 쓰레기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라는 용어가 탄생했기 때문에 해결 과정이라면 굳이 제로 웨이스트 숍이 존재할 이유가 없습니다. 제로 웨이스트적으로 자연스럽게 운영되는 중소상공인들이 많아져야지 기존 시장과 제로 웨이스트 숍의 공존이 지속되어서는 안됩니다.” 안전, 위생, 환경의 삼각관계 현재 우리나라의 포장 규제는 엄격하다. 조금이라도 가공이 되는 식품, 화장품, 위생용품 등 잘못 사용하면 큰 위험을 불러오는 제품들은 포장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여기서 사용되는 포장재는 폐기물을 불러온다. 안전, 위생, 환경이 같이 공존할 수 있는 교집합 지대를 찾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자율적 포장을 요구하는 소비자, 기존의 위생과 안전 가치를 포기할 수 없는 법, 소비자의 요구와 법 사이에서 갈등하는 기업. 많은 시도와 고민을 송경호 대표는 함께하고 있다. “자본주의가 낳는 문제점들을 건강하게 전환하고 싶습니다. 환경 문제, 폐기물 문제는 시스템화 속에서 나타난 문제들입니다. 작은 매장에서 일어나는 대화, 관계, 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 대의적인 활동 등을 잘 구현하다 보면 좀 더 건강한 자본주의가 가능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소비, 자본주의를 이야기하면 차갑게 느끼지만 따뜻한 소비문화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소통이 단절된 시대라고 표현한다. 하지만 작은 매장에서 고객들과 나누는 따뜻한 대화를 행복해하고 자신의 요구에 흔쾌히 응해주는 생산자에게 깊이 감사함을 표하며 제로 웨이스트라는 모호한 개념을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을 하는 그의 모습에서 한 분야의 선구자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를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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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7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1일 서울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 제 127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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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중고 스마트폰 매입 O2O 서비스 단독 출시원스토어 주식회사(대표 이재환)가 리싸이클 서비스 솔루션 기업 ‘금강시스템즈(대표이사 조성락)’와 함께 중고 스마트폰 매입 서비스 ‘greenATM X Onestore(이하 그린 ATM X 원스토어)’ 앱을 17일 원스토어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조사에 의하면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주기는 평균 18개월로 중국 20.2개월, 미국 22.7개월, 영국 23.4개월과 비교해 짧은 편이다. 이에 한 발 더 나아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교체 후 사용하던 중고 스마트폰을 어떻게 처리할지 모르거나 개인정보 유출 등의 우려로 서랍 속에 보관하다 유실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판매를 시도하는 경우에도 중고폰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이 없어 소비자가 제대로 된 가격을 알기 힘든 상황이다. 양사의 공동 사업으로 출시하는 ‘그린 ATM X 원스토어’는 금강시스템즈의 자체 개발 솔루션인 ‘greenATM 매입솔루션’을 적용한 스마트폰 매입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이다. ‘그린 ATM X 원스토어’ 앱은 간단한 조작으로 중고 스마트폰의 각종 버튼, 센서, 카메라, 액정 화면과 배터리 등의 상태를 확인한 뒤 가장 합리적인 단말기 가격을 제시한다. 고객이 제시된 가격에 만족할 경우 단말기를 택배 배송 후 송장 번호만 입력하면 고객의 계좌번호로 바로 현금을 송금해준다. 전문 감정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 가격 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기능 25가지를 5분 이내에 점검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중고 시세 DB와 연동해 현재 보상가격은 물론 3개월, 6개월 후의 보상가격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약정 기간, 할부금 등을 고려한 가장 효율적인 단말기 교체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도난 및 분실 여부 확인은 물론 소비자들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 유출 우려를 방지하기 위한 데이터 삭제 프로그램을 탑재해 안전한 데이터 삭제를 보장한다. 특히 이메일을 입력할 경우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했고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없다는 것을 보증하는 ‘데이터 삭제 인증서’를 송부하여 데이터 유출에 대해 소비자를 안심시킨다. 그린 ATM 앱을 개발한 금강시스템즈는 IT기기 및 휴대폰 리사이클 전문업체로서 greenATM 휴대폰 자동 매입기를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 매장에 설치해 중고폰 매입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2016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 공인 등록된 글로벌 리퍼비시 전문 업체 중 아시아태평양국가에서 가장 많은 리퍼용 정식 OS를 탑재한 회사에 수여되는 ‘APC 아시아 세일즈 탑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원스토어의 이재환 대표는 “’그린 ATM X 원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중고 스마트폰 시장의 안전한 거래 문화 정착과 더불어 자원 재활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원스토어는 앞으로도 토종 앱마켓의 개방성과 유연함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린 ATM X 원스토어’ 앱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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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빗썸 시그널’ 이벤트 진행… SNS 기반 온라인 소통 강화 집중SNS로 소통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빗썸이 고객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 강화를 위해 SNS 채널을 확대 개편하고 감사의 의미를 담은 페이스북 팔로워 1만 달성 기념 이벤트 ‘빗썸 시그널’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빗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대폭 확대 개편하며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자사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튜브를 리뉴얼 오픈한 데 이어 4월에는 트위터와 스팀잇 채널을 오픈해 현재 총 6개의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특히 빗썸은 대표적 소셜 채널인 페이스북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재정비에 집중해 리뉴얼 오픈 두 달여개월 만인 12일 팔로워 1만명을 넘어섰다. 이에 빗썸은 고객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페이스북 팔로워 1만명 달성을 기념해 ‘빗썸 시그널’ 이벤트를 준비했다. 빗썸 로고 속에 숨겨진 사랑의 메시지를 맞추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5월 14일부터 20일까지 빗썸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빗썸 페이스북 및 빗썸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빗썸은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빗썸 알쓸신잡’, ‘암호화폐 대사전’ 등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유용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매주 제공해 사용자들의 관심과 공감을 확대하고 있으며 콘텐츠를 카드뉴스나 인포그래픽,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해 어렵게 여겨질 수 있는 보안 이슈나 새로운 서비스 관련 내용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빗썸의 주요 소식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신규 코인상장, 이벤트, 공지사항 등 빗썸의 최신 정보를 자사 SNS 채널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해외 사용자들을 위한 글로벌 채널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빗썸은 영문 트위터와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트위터의 경우 현재 팔로워 20만명을 넘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빗썸은 글로벌 채널을 통해 회원가입, 입출금 방법 등 해외 사용자들의 주된 문의사항부터 암호화폐에 대한 전문 정보까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해외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빗썸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로 암호화폐 관련 NO.1 소셜 채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빗썸 트위터: http://twitter.com/BithumbOfficial웹사이트: http://www.bithum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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